IT리뷰

구글 써치콘솔로 블로그 최적화하기

Alltact 2021. 7. 4. 10: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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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서치콘솔에서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는데요.

콘텐츠 제작자를 위한 사이트 분석이 추가되었습니다.

 

Search console insights란?

구글에서 제공하는 서치콘솔에서 검색뿐만 아니라, 콘텐츠 제작자와 게시자를 위해 고안된 새로운 환경이라고 합니다.

Search Console Insights (google.com)

 

Search Console Insights

콘텐츠 제작자가 정보에 기반한 결정을 내리고 콘텐츠를 개선하는 데 필요한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search.google.com

즉 방문자가 어떤 경로로 사이트의 콘텐츠를 발견하고, 또 어떤 콘텐츠에 공감하는지 파악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간단하게 사용 가능하구요.

 

자세한 설명은 아래와 같습니다. 구글 서치 콘솔을 기존에 사용중이라면 누구든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구글 애널리틱스와 연동하여 좀더 풍부한 자료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다만 주의할 점이 있는데요. 현재 UA속성만 사용가능하기 때문에 애널리틱스 기본 속성으로는 연동이 안됩니다.

 

서치콘솔과 애널리틱스 연동하기

 

애널리틱스에서 속성을 만들때, 고급옵션을 눌러서, 유니버설 애널리틱스 속성만들기를  꼭 활성화 하셔야지만

 

서치콘솔과 연동해서 사용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UA속성을 만들면 자동으로 애널리틱스에서도  서치콘솔과 연동할 수 있는 팝업이 뜹니다.

이렇게 UA속성을 만들어야지만 연동이 가능합니다.

 

구글에서는 애널리틱스4를 기본으로 설정하고 있는데요.

 

이번 새로 나온 서비스는 UA속성을 추가해야한다니 아이러니하네요.

연동이 완료되면 아래처럼 서치콘솔 -> 설정 -> 연결에서 연결된 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연동이 완료되었는데요.

 

표시되기까지는 한시간정도가 더 걸린다고 합니다.

현재는 뜨지 않지만 새콘텐츠. 최고 인기 콘텐츠는 물론

 

상위트래픽인 콘텐츠는 무엇인지 등 통합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해줍니다.

그리고 소셜미디어 방문자가 방문하는 것이라던지, 다른 웹사이트의 추천 링크등도 한눈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서 블로그를 빅데이터를 통해 분석해보세요.

아직은 연동한지 한시간이 채 되지 않아서 정보가 없는데요.

 

해당 정보를 통해서 분석해봐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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