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2번남이란? 2번남 이슈

Alltact 2022. 3. 5. 13:54
반응형

최근 인터넷을 휩쓸고 있는 단어가 있습니다.

 

바로 2번남이라는 단어입니다.

 

2번남이란?

2번 + 남자의 합성어 입니다.

 

제20대 대통령 선거에서 2번 윤석열 후보에 투표하는 남성을 비하하며 이르는 말이라고 합니다.

 

현재 네티즌들은 1번남 2번남, 그리고 1번녀 2번녀 이렇게 구분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네이트판을 비롯하여 각종 커뮤니티에서 난리가 나고 있습니다.

 

아 1번남 2번남 진짜 개웃기네

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pann.nate.com

언론에서 만들어진 이대남 20대 남자라는 단어에 반발하여 만들어진 단어인데요.

 

일베나 혐오 단어를 쓰는 20대 남자가 다가 아니다라는 것으로

 

1번남과 2번남으로 구분하여 사용하자는 변화의 시작입니다.

 

사실 정치인들과 언론인 들은 이대남’(20대 남성)'을 자신에 필요에 의해서만 소비하였고,

 

 주변을 둘러봐도 언론이 묘사하는 이대남의 특성(여성혐오, 소수자 차별 등)을 그대로 가진 이는 사실

 

잘못된 정치인들이나 언론이 만들어진 이미지 입니다.

그래서 이제 직접 평범한 20대 남자들이 행동을 하기로 한 것입니다.

 

여기에서부터 시작된 문제입니다.

 

그래서 젊은 꼰대, 일베충이라 불리우는 2번남과 선을 긋기 시작한 것인데요.

 

이대남이 다 같지 않다는 것을 표현하기 시작한 것입니다.

 

이번 선거를 통해서 더이상 혐오의 표현을 쓰지 않고 정상적인 대한민국으로 자리잡았으면 좋겠습니다.

 

젠더 갈등, 세대 갈등 보다는 각자 좀더 남을 이해하고, 포용력있는 대한민국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