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리뷰

롤 아이디 비활성화 해제하기

Alltact 2022. 5. 21. 14:58
반응형

롤 하다가 갑자기 아이디가 비활성화 되었는데요.

아래와 같이 해당 계정은 비활성화된 상태입니다. 공식 홈페이지 로그인은 가능합니다.

계정을 복구하려면 여기를 확인해주세요. 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롤 아이디 비활성화 종류

일반적으로 계정 비활성화가 되는 이유들을 인터넷에서 찾아보니 아래와 같습니다.

  • 리그오브레전드를 180일 넘게 실행하지 않은 경우
  • 해외 접속차단 설정을 해 놓았는데, 해외에서 접속 시도가 일어났을 경우(해킹 등)
  • 비 정상적인 로그인 시도가 일어났을 경우(해킹 등)
  • 신규 계정을 예전 계정과 동일한 이메일 주소를 이용하여 만들 경우

등 아래와 같은 이유로 비활성화가 된다고 하는데요.

 

리그오브레전드 아이디 비활성화 해제하기

아이디 비활성화를 해제하기 위해서는 라이엇 계정 복구 사이트에 접속하여야 합니다.

https://account.kr.riotgames.com/

 

계정 복구

라이엇 계정에 문제가 있으신가요?

account.kr.riotgames.com

그리고 하단에 위치한 계정이 비활성화 되었어요.를 클릭하시면 되는데요.

 

본인 인증후에 아이디를 찾을 수 있는데요.

 

저의 경우 아래와 같이 2개의 아이디가 모두 임시 비활성화 되었습니다.

계정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임시비활성화 해제가 뜨고

 

해외 접속 차단을 물어보는 것을 보아 해외에서 접속하여 차단이 된 것 같습니다.

비밀번호를 새로 입력하시고 확인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계정이 활성화되었다는 메시지가 뜹니다.

오랫만에 롤에 로그인하였다가 깜짝 놀랐는데요.

 

혹시 계정이 비활성화 되었다면 당황하지 마시고, 본인인증후에 간단하게 복구 할 수 있으니

 

잘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즐거운 주말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