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알리 익스프레스 미배송 물품 이의제기로 환불 받기

Alltact 2022. 8. 17. 22:17
반응형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자잘한 물품을 종종 구매하는데요.

 

정말 최근 큰 문제 없이 잘 배송되다가, 오랜만에 배송사고가 터졌습니다.

 

 

 

알리 미배송건 이의제기 하기

알리에서 환불받기는 정말 간단한데요.

  • 환불 신청(Dispute)
  • 판매자가 해당 건에 대한 설명
  • 구매자와 합의하거나, 합의가 되지 않는다면 알리에서 조정해줌.

 

소비자 보호는 왠만한 증거가 있으면 알리에서 소비자 편을 들어줍니다.

 

주문 확인에서 문제가 생긴 물품을 선택하고 이유를 작성합니다.

저의 경우 배송이 완료되지 않았는데, 제품이 배송 완료되었다고 떴는데요.

 

이 경우에는 이의제기를 누르고, 환불/반품에서 상품이 배송되지 않음

 

배송완료로 조회되지만 받지 못함을 클릭하면 됩니다.

 

이렇게 작성하면 판매자가 소명을 하고,

 

둘 사이에 합의가 되지 않으면 알리에서 직접 분쟁을 처리해 주는데요.

 

저의 경우 아예 배송이 근처도 오지 않고 이상한 곳으로 트래킹이 잡히기 때문에

 

다행히 별다른 문제없이 환불이 처리되었습니다.

 

실제로 아직 환불금이 들어오진 않았으나, 조만간 들어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알리에서 속도는 느리지만 그래도 꼬박꼬박 배송이 된다는 믿음이 있었는데요.

 

이렇게 한번씩 사고가 터지면 정말 많이 불편합니다.

 

구매에서부터 배송까지도 상당한 시간이 걸리는데요. 또 거기다가 환불까지 기다리려면 

 

대략 2달이 걸리는데요. 한국에서 샀으면 이미 사용하였을 걸 하는 생각이 드네요.

 

앞으로는 조금 더 조심해서 알리에서 주문해야겠습니다.

 

최근에는 게다가 환율까지 올라서 물품도 한국대비 막 엄청 저렴하지도 않은 편인데요.

 

자중하면서 쇼핑해야겠습니다.

 

혹시 저처럼 미배송으로 고생하시는 분이 있다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