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린이 일상

알리로 수익창출 - 알리 리베이트 어필레이트 후기

Alltact 2023. 12. 25. 06:39
반응형

알리익스프레스는 올해 아주 공격적으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쿠팡에는 쿠팡 파트너스가 있는것처럼 알리에는 알리 어필레이트가 있습니다.

 

알리 어필레이트 포탈

쿠팡 파트너스처럼 구매 링크를 통해 블로그 방문자가 구입할 경우 일정부분을 블로그 운영자에게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방문자가 많아야지 효과가 있고, 애드센스 이외에 수익모델을 고민하다 보면 사용하는 사이트이기도 합니다.

생각보다 클릭수가 많지 않고, 또 실제 구매까지 연결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물론 글을 어느정도 잘쓰고 방문자가 있다면 생각보다 많은 수익을 낼 수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수익화가 쉽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국내에 알리가 프로모션을 많이 하면서 생각보다 유입이 조금 생겨서 조그마한 수익을 낼 수 있었습니다. 

 

알리 포탈 운영 후기

약 1년간 알리 포탈을 운영해봤구요. 대략 6월에 235달러를 인출했고, 이어서 6개월간 운영한 결과 300달러 정도의 수익이 났는데요.

 

제 결론은 생각보다 쉽지는 않다. 하지만 어느정도 수익을 낼 수는 있지만 최근 티스토리가 서버가 불안정하고 어떤 아이템이 잘 팔리는지 확인할 수 있는 안목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특히 물품마다 커미션 정도가 다르고, 무엇보다 5일 무료 배송 등의 물품은 커미션이 적용되지 않는 단점이 있습니다. 올해 해당 물품들에 대한 광고를 적극적으로 했기 때문에 해당 물품이 커미션 대상이 아닌 것은 조금 아쉽습니다.

실제로 대부분의 이익은 몇몇 상품에 치중되었고, 글을 많이 쓴다고 해서 또 방문자가 늘거나 구매자가 느는 건 아니더라구요.

 

이 알리 포탈로도 월에 몇백만원씩 버는 사람도 있다고 하는데요. 정말 특이한 케이스고 제가 실제로 경험해본 결과 쉽지는 않았습니다.

 

알리 포탈 인출 방법

알리 포탈에 접속하신 다음,  payment - withdrawals에서 인출할 수 있는데요.

 

인출시 수수료가 15달러나 됩니다.

이후 인증 코드를 보내면 메일로 인증코드가 발송됩니다.

인증코드

인증코드를 입력해주면 정상적으로 인출이 진행됩니다.

 

실제로 이제 돈도 들어왔으니 좀더 적극적으로 알리 포탈에 대한 포스팅을 해봐야겠습니다.

 

그럼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