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SK텔레콤 안쓰는 부가서비스 해지후기(feat. 스마트콜Pick)

Alltact 2024. 2. 12. 09:21
반응형

연초를 맞이하여 가계부를 작성해보고 있는데요. 생각보다 눈에 먼 돈이 많이 나가고 있더라구요.

 

SK텔레콤 부가서비스

통신사에서는 각종 부가서비스가 있는데요. 이 중에서 예전부터 가입했지만 잘 사용하지 않는 서비스가 있다면 한번 해지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텔레콤 기준으로 부가서비스는 약 600여개에 달하고, 해당 부가서비스는 무료서비스도 있고, 유료서비스도 있는데요.

 

각자가 잘 사용하는 서비스라면 가입을 유지하는게 맞지만 잘 사용하지 않는다면 해지하여 불필요한 지출을 줄일 수 있습니다.

 

부가서비스는 티월드 앱이나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저는 모바일 티월드 앱을 통해서 부가서비스를 해지해보았습니다.

 

티월드 부가서비스 해지하기

티월드 앱의 검색창에 부가서비스라고 친 다음 검색창에 확인할 수 있는데요.

나의 요금제/부가서비스 메뉴로 이동합니다.

여기에서 중요한 것은 유료 부가서비스 입니다. 무료의 경우 별도의 비용이 지불되지 않으므로 크게 상관은 없지만 불필요한 서비스라면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중 스마트콜 Pick은 최대 13개 서비스 중 최대 5개를 선택하여 합리적으로 69%할인을 받아 사용하는 서비스인데요.

 

저의 경우 콜키퍼 이외에는 잘 사용하지 않아서 과감하게 해지하였습니다.

해지하는 방법은 간단한데요. 해당 부가서비스를 클릭하고 하단에 있는 해지하기를 누르면 되는데요.

유의사항을 확인한 다음 최종적으로 해지하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그러면 당일에 간단하게 앱을 통해서 해지할 수 있습니다.

 

부가서비스 가입하기

반대로 부가서비스 가입 역시 앱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데요. 저의 경우 콜키퍼를 가입하고자 한다면 T월드 앱에서 콜키퍼를 찾고, 하단에 위치한 가입하기를 누르면 간단하게 가입이 됩니다.

최종적으로 스마트콜Pick 2900 -> 콜키퍼 550원으로 불필요한 부가서비스를 해지하고 요금을 절감하였습니다.

 

이처럼 본인의 통신요금 중에 불필요한 부가서비스가 있는지 확인해보시고, 해지하고 다른 상품을 가입하는 방법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최종 부가서비스

그럼 즐거운 하루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