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를 하면서 많은 고민을 하게 되는 것은 어떻게 하면 많은 사람들이 내 블로그를 방문하게 해야할까?
라는 질문을 가장 많이 할 것 같은데요.
이것을 해결할 수 있는 도구가 있습니다.
구글 키워드 플래너 인데요.
키워드 플래너 사용하기
먼저 구글에서 구글 키워드 플래너를 검색하고 페이지에 이동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상단의 시작하기를 눌러줍니다.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하신 다음 새 캠페인에서 하단의 전문가 모드로 전환을 누릅니다.
그 다음 저는 광고가 아닌 키워드를 찾기위해서 하는 것이기 때문에
하단의 캠페인 없이 계정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그 다음 메뉴에서는 별도로 수정하실 필요 없이 제출을 누릅니다.
이제 구글 AD 계정이 생성되었습니다. 중간의 계정탐색을 통해서 구글 AD를 활용해 봅시다.
이제 새로운 화면에서 상단 도구 및 설정에 가신 후 키워드 플래너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이제 나오는 튜토리얼을 따라 하셔서 간단한 사용법을 익히시면 됩니다.
튜토리얼을 완료하면 기본적인 사용법을 익힐 수 있습니다.
튜토리얼은 신발로 해보았는데요. 운동화를 상세하게 한번 분석해보면
상단에 나오는 경쟁, 광고 노출 점유율, 페이지 상단 입찰가(최저/최고)로 메뉴가 나뉘어져 있는데요.
각각의 뜻은 아래와 같습니다
월간 평균 검색량 : 해당 키워드가 한달에 얼마만큼 검색이 되는지 경쟁 : 해당 키워드의 경쟁 강도 최저 입찰가 : 키워드에 대한 최저 CPC 최고 입찰가 : 키워드에 대한 최고 CPC |
즉 운동화의 경우 '제니 아디다스 운동화'가 최저 CPC가 높고 월간 약 100건 정도 조회가 되며, 경쟁은 높다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수익형 블로그를 한다면, 월간 평균 검색량은 많고, 경쟁은 낮으며, 최저/최대 입찰가가 높은 키워드 일텐데요.
이것을 찾아서 업로드하시면 좋은 수익을 얻을 수 있을것 같네요.
그럼 열심히 블로그 하시길~
'IT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4K 배경화면 추천 사이트 (0) | 2021.02.05 |
---|---|
AMD 세잔 노트북 출시 TUF A15 (0) | 2021.02.01 |
2020년도 전세계 스마트폰 판매량 (0) | 2021.01.28 |
틱톡 The Next SNS (0) | 2020.11.17 |
티스토리 구글 검색엔진에 간편하게 등록하기 (0) | 2020.11.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