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리뷰

틱톡 The Next SNS

Alltact 2020. 11. 17. 21:00
반응형

사실 많은 분들이 틱톡하면 기사를 통해서 많이 접하셨을텐데요.

 

중국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점 때문에 국내에서는 찬밥 신세지만

 

중국, 미국등에서 엄청난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다른 쟁쟁한 Youtube 등의 App을 제치고 10대들의 인기를 바탕으로 1등이 된 비결이 무엇일까요?

 1. 처음부터 스마트폰 기반으로 만들어진 SNS

 

틱톡은 다른 앱들과 달리 크로스 플랫폼을 하지 않았습니다.

 

Youtube, Facebook 등의 앱들과 달리 컴퓨터 및 TV등 다른 플랫폼을 배제하고

 

철처히 스마트폰을 기반으로 만들어졌습니다.

 

10대들의 눈높이에 맞춰 어려운 편집과 조작없이 영상을 만들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점이 전폭적인 지지를 얻게 한 기반이 되었습니다.

2. SNS but NO Network

 SNS의 기본적인 Network를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즉 현실의 친구들을 기반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가상의 친구들과의 관계를 기본으로 내세웁니다.

 

이러한 점이 틱톡을 다른 SNS와 달리 10대들이 부담없이 접근할 수 있는 비밀입니다.

3. 가장 고도화된 나만의 맞춤형 SNS

사실 이제 누구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여기에 AI, 빅데이터 등의 각종 수식어를 붙여서요.

 

하지만 틱톡은 소리없이 15초마다 여러분의 Favorite Date를 얻어가고 있습니다.

천하의 유튜브도 하지 못하는 일을 Tiktok이 해내고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보다 앞으로가 더 무서운 SNS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틱톡의 특징을 알아보았는데요.

 

뒷광고 등으로 Youtube가 흔들리고 있을때, 새로운 Next SNS는 틱톡이 차지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m.yna.co.kr/view/AKR20200806098700704

 

[영상] 뒷광고가 뭐길래…'268만 구독자' 스타 유튜버 쯔양 전격 은퇴 | 연합뉴스

[영상] 뒷광고가 뭐길래…'268만 구독자' 스타 유튜버 쯔양 전격 은퇴, 최수연기자, 산업뉴스 (송고시간 2020-08-06 14:19)

www.yna.co.kr

다만 그전에 미국의 규제는 무엇보다 해결하고 나아가야할 일입니다.

 

반응형